2017년 8월 4일 금요일

[블로그 꾸미기] -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 '픽픽(PicPick)'

많은 블로거 또는 글을 쓰는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는 캡쳐 프로그램으로 '픽픽(PicPick)'을 사용한다.

픽픽(PicPick)은 다양한 캡쳐 도구와 편집툴을 가지고 있어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블로그에 사용할 사진이나 그림을 충분히 만들 수 있고 또 사용법도 아주 간단해 어느 누구나 별다른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픽(PicPick)을 다운 받으려면 여기를 클릭 하면 된다.

다운을 받은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다양한 캡쳐와 그래픽 도구가 한 눈에 보인다.


픽픽에는 유용한 도구들이 몇가지 있다. 그 중에서 캡쳐와 그래픽 도구중에 몇가지만 설명하기로 하자.

활성화된 윈도우 캡쳐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이해할수 있듯이 현재 활성화된 윈도우를 캡쳐한다. 팝업창과 같은 화면을 캡쳐하기에 가장 안성맞춤이다.

자동 스크롤 캡쳐

페이지가 너무 길어 전체를 보려면 스크롤을 움직여야만 하는 그런 페이지를 캡쳐하기 위해서는 자동 스크롤 캡쳐를 사용하자. 자동 스크롤 캡쳐는 그동안 할 수 없었던 전체 페이지 캡쳐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고정된 사각 영역 캡쳐

가로 세로폭이 항상 고정된 크기만큼만 캡쳐하고자 할 때 사용한다. 특히 블로그를 작성할 경우 이미지의 크기를 동일하게 맞출때 사용하면 괜찮다.

프리젠테이션 도구

동영상 강의를 보면 영상에서 강사가 화면에 선을 그리거나 글자를 쓰는걸 본적이 있을 것이다. 픽픽의 프리젠테이션 도구가 바로 그런 역활을 한다.


아래는 그림을 캡쳐한 후 나타나는 화면이다. 이미지를 자르거나 복사할 수 있고, 또 텍스트나 도형을 그릴 수 있다.


픽픽(PicPick)은 블로그 뿐만 아니라 글을 쓰는 작가나 문서작업하는 회사원들에게 아주 좋은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캡쳐가 한결 수월해 질 것이다.

예전에는 픽픽(PicPick)이 무료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치고 광고가 없었는데 요즘에는 광고를 유도하는 듯한 창이 나타나길 시작한다. 그렇다고 불편을 느낄정도는 아니니 상관없다. 공짜로 좋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괜찮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