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5일 금요일

비듬을 없애는 가장 확실한 방법

비듬으로 고생해본 사람은 깨끗한 머리를 가진 사람을 보면 무척이나 부러워 한다.
나는 언제쯤 비듬으로 부터 해방이 될까 하는 조바심이 생긴다.

그리고 많은 시도와 노력을 기울임에도 전혀 나아지지 않는 자신의 모습에 절망하곤 한다.



나는 아주 세월 동안 비듬으로 고생했다. 행여나 등과 어깨 위에 하얀 눈이 쌓여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매번 목덜미 뒤를 손으로 쓸거나 어깨를 털어 내는 행동을 한다어쩌다 미쳐 확인도 못한 회의에 참석하거나 식사를 하기위해 줄에 있을 때는 혹시나 하는 불안함과 주위 눈들을 의식하게 된다.

비듬을 없애기 위해서는 별이라도 따겠다는 심정으로 인터넷 정보와 가까운 지인들의 조언들을 닥치는 대로 직접 시도를 해보았지만 결과적으로 모두 실패의 반복이었다

그리고 최근에 도전했던 방법은 나를 이제 이상 비듬으로 고생하지 말라는 신의 선물이었다.

이제 여러분에게 내가 경험했던 비듬 제거의 노력들과 성공으로 이끈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우선 나의 두피 조건을 아는게 중요하다.
나와 맞지 않는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해도 성공하지 않을 있다.

  • 지독한 건성
  • 피부 각질이 아주 심한 (목욕탕에서 오랫동안 몸을 불리지 않으면 각질 제거가 안됨)
  • 정수리 쪽이 무척 근지러움

비듬 전용 샴푸 도전





보통 비듬이 생기면 가장 먼저 도전하는게 비듬 전용 샴푸다.
사용법으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1주일에 1~2회정도만 사용하고 3분동안 머리에 비듬 삼푸로 샴푸한후  물로 깨끗하게 헹궈야 한다고 한다. (내가 말한건 아니고 여러 블로그들을 검색해 보니 이렇게 사용하라고 추천했음)

해보고 성공하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하면 이상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다.
오히려 오랫동안 사용하면 두피가 많이 손상된 느낌을 가진다. 실제로 그렇게 되는 경우도 있다. (절대 관련 상품을 까는게 아님… 나의 경험으로 나에게 해당되는 얘기임, 주위에서는 효과 받다고 )

오랫동안 사용했던 방법은 일단 실패로 결론 났다.
예전에 사용하면 그나마 하루는 효과가 있었는데 이제는 느낌도 없다.

물로만 머리감기 도전 (노프)


2년전 어느 블로그에서 샴푸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머리를 감으면 비듬에 효과가 좋다는 글을 보았다. 글을 읽고 이런 생각을 보았다. "머리가 무척 가려운 나의 두피가 애기 피부처럼 아주 예민한데 샴푸가 가지고 있는 화학성분 때문에 자극 받아 두피도 가렵고 비듬도 생겼겠지?"

역시 귀가 이렇게 얇을 몰랐다.
바로 실천 모드로 돌입.

처음에는 하루만 머리를 감지 않으면 넘쳐나는 유분으로 머리가 엉망이었다.
이런 방법으로는 도저히 지속 수가 없었다.

그러다 계란에 식초를 섞어 머리를 감으면 머릿결이 부드러워 진다는 또다른 정보를 습득한후 실행에 옮겼더니 확실이 떡진 머리는 온데간데 없고 머릿결도 한결 부드러워 졌다.
1주일은 물로만 감아도 끄떡없었다.
그러다 8개월이란 시간이 흘렀고, 머리는 이제 한달동안 물로만 감아도 고양이 털처럼 하늘거리며 아주 부드러웠다.

그러면

비듬은 어떻게 됐을까?

결과는 이전보다 심해졌다.

역시 실패

지나간 얘기지만 노프할 플랫백 브러쉬(Flat-back Brush) 빗질을 많이 하지 않은게 후회된다.

플랫백 브러쉬를 이름만으로 없는 사람들을 위해 그림도 첨부 했다.



외에도 머리에 좋다는 약초 달인 물로 뿌리기, 감기 여러 시도가 있었지만
모두 실패!!!

물론 여러 시도할때 항상 미지근한 물로 머리감고 선풍기나 자연바람으로 머리를 건조하는 행동은
항상 이루어 졌습니다.

하지만 모든 행동이 모두
개뻥!!!

그런 나에게 드디어 맞는 방법을 발견했으니….

이름하여 바로 바로

사과식초로 머리감기 !!!





다음 순서대로 머리를 감으면 된다.

먼저 적당량의 샴푸로 머리를 감는다.
샴푸로 머리를 감을 때는 약간 더운물(따뜻한) 감는다. 그리고 플랫백 브러쉬 같은 부드러운 빗을 두피 구석구석을 빗는다. 머리에 있는 비듬이 떨어져 나간다는 기분으로…

30 정도 빗질을 하고 깨끗하게 머리를 헹군다.

다음 세숫대야에 물을 손목높이 까지 받고 사과식초를 3번정도 꾹꾹 눌러 짜는 양으로 함께 섞어준다.

이제 머리에 충분히 적셔 준다.

1분정도 머리를 적신 다음 헹구면 된다. 이때 엄청 많이 헹궈야 머리에 신내음이 나지 않는다.

이때도 머리에 빗질하면 좋다.(내 생각…)

보통은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아야 한다고 한다. 맞는 말이다.
하지만 앞서 말한대로 나의 몸은 담궈야 각질이 제거되는 슈퍼 울트라 건성이라 미지근한 물은 각질제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생각에 그냥 더운물을 사용한다.

마지막으로 드라이 하여 말린다. 이때도 먼저 사용한 빗으로 머리를 꼼꼼하게 빗으면서 말리며 동시에 드라이도 굳이 찬바람으로 사용하지 않고 약간 더운 바람을 사용한다.

모든 과정이 끝났다.

처음에 시작하고 며칠 동안은 비듬이 예전처럼 보일 것이다. 하지만 이때 손가락으로 꾹꾹 누르면서  긁던지 아님  빗을 사용하여 비듬을 털어 낸다.

그리고 몇시간 다시한번 비듬이 생겼는지 확인한다.

예전에는 털면 계속 생기던 비듬이 이제는 털고 나면 이상(많이) 보이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한두달이 지나면 어느 순간부터 비듬이 온데간데 없이 사라진 보게 것이다.

얼마나 즐거운가.

회사 작업복이 검정색이라 식당 줄을 기다릴 때면 사람이 어깨에 내린 눈을 보고 기겁을 하지 않는지 항상 조마조마 했는데 지금은 "하하" 웃음만 나온다.

그래도 가끔 옷을 벗어 흔적이 있는지 확인을 하지만 역시나 없다.
역시나 없다.

여러분도 이제 나와 같은 방법으로 도전해 보길 바란다.
나와 같은 심한 건성이라면 효과를 있다고 자신한다.

여러분의 행운을 빌겠다.